『사회주의자』 주최 『자본론』 강좌 학생을 모집합니다!

진행방식, 강의일정 등은 아래 파일을 참고하세요.

>> 사회주의자 주최 자본론강좌소개

■ 자본주의에 승리하기 위해, 먼저 자본주의에 대해 올바로 알아야 한다!

지금 전세계 자본가들과 자본가정권들은 공황에 대한 뚜렷한 대처 수단 없이 속수무책의 상태에 빠져있다. 왜 자본주의에서 공황은 피할 수 없는가? 자본주의가 이루어 낸 엄청난 생산력은 왜 인류의 발전을 위해 사용되지 않고, 보다 강화된 착취, 무한경쟁, 전쟁과 대량살상의 수단으로만 되고 있는가?
이 문제에 제대로 답하고, 자본주의에 맞서 투쟁하여 승리하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자본주의에 대해 올바로 알아야 한다. 이때 『자본론』은 최고의 길잡이로서 역할을 한다. 2008년 세계대공황 이후 다시금 전세계적으로 『자본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 『자본론』은 자본주의가 만들어내는 환상을 깰 수 있게 해준다!

『자본론』은 자본주의를 폭로할 뿐 아니라 그 본질을 은폐하는 물신성, 다양한 현상형태와 이데올로기도 동시에 폭로하고 있다. 때문에 『자본론』 학습은, 학습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물신성, 현상형태와 이데올로기에 현혹되지 않고 사물의 본질을 명확히 인식할 수 있게 해준다.

■ 『자본론』을 혁명적으로 읽자!

『자본론』은 단순한 경제학 책도, 자본주의에 대한 임시방편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책도 아니다. 『자본론』은 과학적 사회주의의 핵심이 그 안에 응축되어 있는 책으로서, 내용, 방법론 모두에서 철저히 혁명적이다.
『자본론』읽기는 그 본래의 뜻에 맞게 혁명적 읽기가 되어야 한다. 또한 이러한 혁명적 성격 때문에 『자본론』은 누구보다도 먼저, 자본주의에 의해 고통받고, 이에 저항하여 투쟁하는 노동자, 활동가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 8월 16일(목) 개강! 등록은 13일(월)까지

강 사 : 성두현(『사회주의자』 운영위원장)

학 생 : 『자본론』 학습을 원하는 『사회주의자』 독자는 누구나

일 정 : 2018년 8월 ∼ 2019년 4월(8개월), 매주 목요일 19:30 ∼ 21:30

장 소 : 『사회주의자』 사무실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7길 10-8 4층)

진행방식 :
– 자본론 1권의 경우, 1장은 강독방식으로 진행, 이후는 발제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
– 자본론 2권, 3권의 경우, 내용을 압축하여 핵심을 강사가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

참 가 비 : 10만원

참가신청 : 8월 13일까지 『사회주의자』 사무국에 신청
– 연락처 : 02-3785-1910, 010-6226-4337(박준규)
– 이메일 : ksowebzine@gmail.com (연락처를 꼭 남겨주세요!)

※ 개강 전 연락하고 사무실을 방문하여 사전 학습상담 할 것을 적극 권합니다.